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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4/09/23 16:49:30
Name Myoi Mina
File #1 rpg.png (420.3 KB), Download : 192
출처 펨코
Subject [유머] 대부분의 롤플레잉 게이머가 겪는 강박증 .jpg


역시 아끼똥이 제일 많은거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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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모필라
24/09/23 16:50
수정 아이콘
저는 같은 장르의 겜은 반드시 키설정 다시해서 전부 똑같이 만들어놓는 강박이...
타카이
24/09/23 16:52
수정 아이콘
점프, 확인, 취소 버튼이 다르면 빡치긴 하죠 크크크
취소하려고 했는데 점프하고 승락하고 하면...
네모필라
24/09/23 16:55
수정 아이콘
mmorpg나 fps류는 소위 말하는 국룰설정으로 나온게 많다보니 좀 나은데 플랫포머나 jrpg같은건 죄 따로놀아서 속터져요 크크크크
24/09/23 16:51
수정 아이콘
엘릭서는 99개 모아야 쓸 수 있습니다.
애기찌와
24/09/23 17:17
수정 아이콘
99 이상 인벤토리에 수납 가능하면 100개 이상 되어야 99까지 쓸 수 있...
+ 24/09/23 20:17
수정 아이콘
원래 소모품은 상자깟는데 최대치여서 더 이상 들수없습니다 멘트보고 쓰는게 국룰이죠
flowater
24/09/23 16:53
수정 아이콘
그리고 모아놓은 템 최종보스전에 다털어서 필살기 난사 후 허망하게 클리어
24/09/23 16:53
수정 아이콘
1,2,3 전부 다 내 이야기잖아!!!!!!!!!!!!!!
하루빨리
24/09/23 16:53
수정 아이콘
1회차 난이도 최고로 플레이하는 강박증도 있죠. 제가 최근에 스위치에서 제노블레이드 3 할인하길래 플레이 했는데 하드로 시작해서 지금 스토리 못밀고 서브 퀘스트 싹 다 도는 중입니다. 크크크...
스덕선생
24/09/23 16:57
수정 아이콘
제가 이번작 슈로대 그렇게 시작해봤는데 인간이 깰 난이도가 아니더군요

프롤로그 스테이지 3개까진 할만한 난이도다가 딱 메인스토리 들어가니까 난이도가 정상화(?)되서 도저히 못 깨고 겁쟁이들의 쉼터 하드로 도망쳤습니다
츠라빈스카야
+ 24/09/23 18:59
수정 아이콘
30 이후로 소식이 없던 것 같은데..뭔가 신작이 나온건가요?
+ 24/09/23 19:07
수정 아이콘
30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30 초반은 난이도 뭘로하든 좀 쉽게 통일되서 나오는걸로 아는데 딱 그상황..
한화이글스
+ 24/09/23 19:30
수정 아이콘
슈로대30 dlc로하는 최고난이도는 밸런스를 고려한 레벨이 아니라 그냥 레벨 뻥튀기라....
DownTeamisDown
24/09/23 17:32
수정 아이콘
저는 1회차는 몇회 플레이 할지 생각하고 한단계씩 올렸을때 마지막 회에 최고난이도를 하는거로 계산해서 하거든요.(보상이 거의 비슷하거나 마지막회를 1번만 해도 될때)
handrake
24/09/23 16:54
수정 아이콘
1은 크크크크
Dončić
24/09/23 16:54
수정 아이콘
저는 1번이 진짜 심했는데 2번이 요즘은 더 심합니다.
근데 가끔 1번을 안하면 안되는 게임이 나올때 너무 짜증...
그리고 1회차에 100% 안차는 걸 넘어 못가는 맵있거나 스토리 구멍나거나 하면 2회차를 짜증나서 안하고싶음
타카이
24/09/23 16:56
수정 아이콘
하나하나 아이템 설명 읽기 귀찮은데 특정 속성 부여하고 하는 템들...처음에 하면 누구한테 효율 좋은지도 파악 안되고
그냥 회복템과 장비템만해도 많은데 말이죠...
이선화
24/09/23 17:28
수정 아이콘
이거 인정... 저 그래서 발더스게이트3를 하다가 유기했습니다 크크크크

유비식 오픈월드도 완전 쥐약이죠 물음표 다 안 지우면 겜못함 크크
QuickSohee
24/09/23 16:55
수정 아이콘
1번 불치병입니다 크크크크
Blank Space
24/09/23 16:56
수정 아이콘
1좀 하게 가방 용량좀 넉넉하게 해줘…
밤에달리다
24/09/23 16:57
수정 아이콘
저도 이벤트 분기 강박증 때문에 일자진행인 jrpg가 편하더라고요.
스덕선생
24/09/23 17:02
수정 아이콘
??? : 유저분들을 위해 다회차 분기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n회차를 깨야 진엔딩 나오는 류 게임은 이젠 못하겠더군요 크크
이선화
24/09/23 17:29
수정 아이콘
그런 당신에게 3회차 이상이 필수적인 니어오토마타를 드리겠습니다
+ 24/09/23 19:25
수정 아이콘
오토마타는 그래도 조금 다르져
레플리칸트가 씹악질입니다...
카즈하
24/09/23 16:58
수정 아이콘
1번 나만그런게 아니네... 아이템을 거의 안써요

특히!! MP 회복 아이템은 더더욱!!!
R.Oswalt
24/09/23 16:59
수정 아이콘
1, 2, 3위 안 하는 사람... 솔직히 없잖아요 크크
류지나
24/09/23 17:01
수정 아이콘
저는 1번은 억지로라도 일부러 아이템 팍팍 쓰려고 해서 해소됐습니다. 안 쓰고 깨면 억울하다는 마인드로...
로즈엘
24/09/23 17:01
수정 아이콘
난도가 쉬우면 아이템 안써도 되니까 그냥 플레이. 난도가 올라갈수록 후반에 답도 없기 때문에 그나마 널널한 초반에 아껴야 후반에 쉽게 할 수 있음. 따라서 난이도 관계없이 아이템 안 씀.
류지나
24/09/23 17:05
수정 아이콘
사실 그래서 저는 적절하게 아이템 사용 안하면 못 깨도록 하는 게임이 레벨 디자인이 잘 된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DownTeamisDown
24/09/23 17:34
수정 아이콘
뭐 난이도 하나면 그게 되는데 여러개면...
그래도 최고난이도에서 안쓰면 못깨게 하는게 잘된거죠
잉차잉차
24/09/23 17:03
수정 아이콘
엘릭서/라스트 엘릭서 최종보스전에서나 쓰는 사람들 손드십시오
스덕선생
24/09/23 17:05
수정 아이콘
사실 겜붕이들은 라스트 배틀에서 위기에 빠지면 쓰겠다고 생각만 하고 엔딩까지 들고가버리죠 크크
너T야?
24/09/23 17:06
수정 아이콘
다키스트 던전으로 1번은 고친...
아이템은 똥이야 똥
24/09/23 17:33
수정 아이콘
선생님같은 분들을 위한
인벤 확장모드! 아이템 겹치기 모드!
가 스팀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24/09/23 17:37
수정 아이콘
1번은 치료되는데 게임자체가 병.....
마치 금연껌 씹다가 금연껌에 중독되는...
24/09/23 17:10
수정 아이콘
저도 저 고질병을 택틱스 오거 리본하면서 개선당했습니다
랜슬롯
24/09/23 17:12
수정 아이콘
이게 약간 중간을 지키기가 어려운게…

한게임에서 아 아껴야지 -> 게임끝날때까지 안씀
아 지난번에 게임에서 너무 아끼다가 안썼네 그냥 막쓰자 -> 필요할때 없음

…?
호랑이기운
24/09/23 17:14
수정 아이콘
이거마따
24/09/23 17:15
수정 아이콘
그치만 아까운걸..
소형힐링포션(hp50회복), 중형힐링포션(hp150회복) 피 수천 넘도록 안쓰고 있다가
결국 상점행 크크
+ 24/09/23 18:34
수정 아이콘
그래서 저는 게임들의 포션류는 정량회복이 아니라 퍼센트 회복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크크...
소형 포션(hp50회복) 이런건 후반가면 아예 쓸수가 없으니... 20%회복으로 설계하면 후반에도 쓰려면 쓸 수 있는... 물론 이렇게하면 반대급부로 초반난이도 설계가 어려워지는 문제가 생기기는 합니다만..
+ 24/09/23 19:10
수정 아이콘
고정수치+최대체력의 ××% 하면 되죠..
스파게티
24/09/23 17:15
수정 아이콘
1번이 제일 쉽죠 다른건 좀 빡센데 아이템 아끼다가 남는거야 뭐...
24/09/23 17:16
수정 아이콘
엘릭서를 딱히 사용한적이 없...
24/09/23 17:16
수정 아이콘
엘릭서는 이제 곧잘쓰는데
라스트엘릭서는.....
24/09/23 17:17
수정 아이콘
좋은 아이템 아끼고 절대 안씀
애기찌와
24/09/23 17:18
수정 아이콘
2번이 진짜...
살짝 결이 다른거 같지만 갈림길에서 귀찮다고 저쪽 갈림길 안가면 뭔가 중요한 아이템 빠뜨렸을것만 같은데 막상 가보면 기본 포션 뭐 이런거......
드러나다
24/09/23 17:19
수정 아이콘
발게3 캠프로 돌아가서 하루 푹쉬는게 너무 싫어서 최대한 스펠 쥐어짜는 저같은 사람도 있습니다. 결국 현타가 왔지요..
Pinocchio
24/09/23 17:21
수정 아이콘
지금 파판16을 하고 있는데 난이도가 너무 낮이요..그거 빼고 나머지는 괜춘한데..
위원장
24/09/23 17:22
수정 아이콘
1,2만 해당되는걸 보니 전 쪼렙이군요
아이폰12PRO
24/09/23 17:25
수정 아이콘
전 의식적으로 자꾸 씁니다 1번 강박에서 벗어나니까 게임이 더 재밌더라구요
블레싱
24/09/23 17:26
수정 아이콘
예를 들면 한 70이면 엔딩보는 게임에 강박 때문에 99 찍고 보스전 들어가서 순삭하고 허무해하는것도....크크크
24/09/23 17:28
수정 아이콘
?? : 아 못해본 직업특성이 남아있네?
로오나
24/09/23 17:37
수정 아이콘
1번은 물약 없어도 아이템 없어도 할만한데...그렇게 아이템 가득.
2번은 그냥 지나갔다가 필수 아이템 같은거 놓고 오면 짜증남.
3번은 게임을 제대로 즐겼다는 건 분기도 다 보는거죠.
기무라탈리야
24/09/23 17:38
수정 아이콘
수량 없이 1개=1칸이던 시절에도 꽉꽉 채웠는데 크크
24/09/23 17:40
수정 아이콘
??? : 게임은 질병이다.

크크크크크
레드빠돌이
24/09/23 17:40
수정 아이콘
포켓몬하면서 한번도 마스터볼을 써본적 없던...
음정희
24/09/23 17:40
수정 아이콘
저도 파판7 리멬은 자체 울트라 하드모드 했습니다
대신 리버스는 물약 펑펑 썼어요크크크
먼산바라기
24/09/23 17:42
수정 아이콘
근데 이렇게 될 수밖에 없는게...

도대체 어떤 아이템이 퀘스트 밀 때 필요한지 알 수가 없어요... 그러다 보니 아이템을 아낄 수 밖에 없더라구요. 그 아이템 찾아서 돌아다니다보면 현타가...
동굴곰
24/09/23 17:43
수정 아이콘
2번은... 지들이 업적을 만들어놨잖아요!!!
만들어놓은 게임사가 잘못한거야!
24/09/23 17:47
수정 아이콘
중간중간 마을 상점에서 상위장비 나와도 안사고 최종장비 뜰때까지 존버타기도 있죠.
24/09/23 17:48
수정 아이콘
저같은 경우는 2회차플레이는 증~말 인생겜 아닌이상 안 하는편이라 1회차에 볼수있는 모든 스토리 서브퀘스트등 다하기가 있네요. 근데 이거 제대로 할려면 공략을 볼수밖에 없어서..
24/09/23 17:52
수정 아이콘
애들이랑 왕눈하는데 조명꽃을 안던지니까 어느새 999개가
보석도 안팔고 돈은 과일전골로
마작에진심인남자
24/09/23 17:53
수정 아이콘
노트로 적지 않으면 앞의 대사가 기억이 안나서 3시간 전 세이브파일로 돌아가야함 레알
24/09/23 17:55
수정 아이콘
레지던트이블에서도 쓰라고주는 개쎈 템(ex 초반 샷건, 로켓런처)같은거 고이고이 모셔두면서 권총탄만 쓰다가 그만...
다레니안
24/09/23 17:58
수정 아이콘
1번은 정말 전설인게,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미 한 번 클리어해본 게임 다시 정주행을 해도 최고등급 소모품은 절대 안 쓰죠. 크크크크크
라이디스
24/09/23 18:03
수정 아이콘
게임하면서 에릭서는 써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크크
interconnect
+ 24/09/23 18:20
수정 아이콘
게이머 연령대가 유머네요.
+ 24/09/23 18:29
수정 아이콘
1번은 그래서 아이템을 쓰면 성능이 사기급으로 되게 설계를하거나(삼각전략의 메디나)
캐릭터의 능력으로 아이템갯수를 쓰지않고 아이템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하거나(옥토패스 캐스티) 등등
아이템을 쓰지 않고는 못배기게 만들면 됩니다 크크...
피우피우
+ 24/09/23 18:36
수정 아이콘
1번은 특히 RPG의 경우 아이템을 쓰지 않으면 못 깬다는 게 보통 성장이 부족하다는 얘기랑 동치일 때가 많아서 크크..
아이템 써서 힘겹게 깨봐야 다음 파트에서 막힐 가능성이 높으니 그냥 노가다 좀 더 해서 성장한 다음 노템으로, 또는 최소한의 아이템만 사용해서 깨게 되죠.
탈리스만
+ 24/09/23 18:39
수정 아이콘
(수정됨) 오락실 게임 던전앤드래곤2에서 꽃반지(힐반지)랑 라이트닝반지 안쓰고 모으다 죽어서 1코인 실패하는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니죠. 크크크
아이군
+ 24/09/23 18:56
수정 아이콘
2번 때문에 디아블로 4 할 때마다 좀 힘듭니다... 좀 시즌 바뀌면 서브퀘도 완료 설정 해줘....
+ 24/09/23 19:12
수정 아이콘
돈이나 템 아끼는 건 다키스트 던전하니까 자동 치료되더라구요.
다람쥐룰루
+ 24/09/23 19:13
수정 아이콘
체력이 98%정도일때 100프로로 채워가야하는 강박이 있다던지 하면 게임 진행이 어렵습니다.
봄바람은살랑살랑
+ 24/09/23 19:18
수정 아이콘
1번 중증이라 스탯 올려주는 템도 안 쓰게 되더라고요;
음란파괴왕
+ 24/09/23 19:26
수정 아이콘
아끼똥이 나름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죠. 자체 난이도 상승인데 동시에 뭔가를 아끼는데서 오는 재미도 있고.
마그데부르크
+ 24/09/23 19:28
수정 아이콘
한창 위쳐할때
모든 선택지
맵 퀘스트마크
없앨려고 강박증 걸린듯이 했었는데
위쳐 갓겜.
개까미
+ 24/09/23 19:46
수정 아이콘
엘릭서?? 그거 그냥 수집용 아이템 아닙니까??
가위바위보
+ 24/09/23 20:00
수정 아이콘
롤플레잉 게임보니까 질문이 있습니다.
'스페이스바'를 점프 키로 만든 최초의 게임이 무엇일까요? 이름은 몰라도 최초의 그 게임이 있을거고, 그게 흥행을 했기에 후배 게임들도 '스페이스바=점프' 이 공식을 따른 걸 꺼라 생각하거든요?

게임사가 저작권을 걸었다면, 저작권료를 계속 받아먹어서 부자 됐거나 아니면 후배게임들은 선배 게임사에 저작권 내는 돈이 부담스러워 다른 키보드를 점프키로 썼을거 같은데 말이죠..

제가 짐작했을 땐 스페이스바=점프 공식이 자리잡은건, 이걸 무료로 푼 덕에 '스페이스바=점프'에 대중화-보급화가 됐다고 보는데 최초의 그 게임 이름을 알 수 있을까요?
큐리스
+ 24/09/23 20:12
수정 아이콘
현재 65세면 DQ1이 처음 나왔을 때 27세군요.
+ 24/09/23 20:19
수정 아이콘
보통 12가 같이성향이 들어가죠 크크
저도 갈림길에서 진행하다 어? 이쪽이 길같은데 싶어서 뒤돌아서 갓다가 그쪽이 길이여서 메인이벤트뜨면 딥빡 보스잡고 돌아가야지 생각하고 까먹고 진행하거나 그대로 다른맵으로 이동하면 2차빡 결국 한참전 세이브 되돌림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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